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Health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간단한 방법 7가지

독소는 음식 섭취나 공기 등을 통해서 몸 안에 들어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몸에 독소가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데요. 독소가 몸에 쌓이면, 면역 체계가 약화될 수 있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간단한 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간단한 방법 7가지



1. 땀 흘리기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는 것이 독소를 없애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땀을 많이 흘릴 때까지 운동하는 것이 힘들다면, 사우나를 이용하거나 반신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높은 온도에 피부를 자주 노출시키면, 피부 세포가 빠르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2. 식이섬유 섭취량 늘리기

식이섬유는 소화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먹은 음식으로부터 얻게 되는 노폐물을 방지하는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장내 독소 및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해조류, 채소 및 과일, 곡류 등이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개선시키는 일 중 가장 쉬운 방법이며, 체중 감량의 효과도 있습니다. 물은 내장을 깨끗하게 해주며, 노폐물이 체외로 빠져나가게끔 하는데요. 항상 어디를 가든지 물병을 들고 다니고,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야외 활동을 하거나 뙤약볕을 많이 쬔 경우에는 더욱 많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4. 명상하기

명상은 심신에 좋은 영양을 가져다줍니다. 명상을 취할 때 정신은 성숙해지고, 스트레스는 감소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체내에 쌓여 노폐물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체내의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명상을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다면, 하루에 5분 만이라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5. 커피 섭취 줄이기

만약 커피 중독자라면, 카페인이 노폐물이 되어 쌓인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1~2잔 정도의 커피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커피에 중독된 사람들은 5잔 이상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커피를 녹차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녹차에는 풍부한 산화방지제가 있어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6. 유기농 식품 섭취하기

대부분의 식품은 방부제와 살충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기간 섭취할 시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독소를 피하려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기농 농산물은 더 비싸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7. 금식하기

금식에는 다양한 이점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체내를 해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몇 시간 정도 금식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하루 정도는 금식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금식 기간 동안에는 녹차, 물 등을 마실 수 있습니다.



https://brunch.co.kr/@honeytip/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