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Health

수경 김서림 방지(안티포그)

수경 안쪽에 샴푸를 바르는 것! 거품 살짝 내 놓고 머리 감고 나서 헹구어 사용하면 끝!

안티포그 바른후에는  꼬~옥  건조시간을 주세요... 10~15분 가량...


건조가 잘된 수경을 수영장물 또는 흐르지않는 세면대안에서 살짝 흔들어 헹구고 사용하면

김서림 끝.... 샤워장 샤워기로 닦아 내시면 NO!!... 안티포그가 수압에 도망가요..


[출처] 수경 안티포그|작성자 yeupi123


[출처] 수경 안티포그 효과적으로 사용해봐요..^^|작성자 아레나짱



==============================================================


01/ 문제의 발단:


비싼 안티포그처리가 되어있는 수경을 사도 1달이면 김서린다. 저렴한거 쓰다가 초보를 졸업하고 나서. 큰맘먹고 쓰던 것보다 비싼 수경을 샀어요. 안티포그 처리가 되어있다기에.


1달이면 김이 서리더군요!!




02/ 나름의 해결방법 샴푸! (계면활성제 종류)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를 수경에 좀 발라서 열심히 살살 (스크래치가 안나도록!!) 문질러주면 50분 동안은 전혀 김서림이 없었어요.

그러나.. 이것도 역쉬나... 50분 이상은 무립니다.




03/ 두번째 방법,


반신반의 식퐁! 어쩌다가 같은 강습반에서 만나는 언니의 식퐁을 쓰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정말 좋았다. 50분 이상!! 거의 80분은 버텨주었다.

식퐁은 식초+퐁퐁을 넣어서 만든 천연 안티포그액.




04/ 가성비 좋은 식퐁으로 안티포그를!


안티포그액 쪼매난게 5~7천원이고 식초, 퐁퐁은 집에 널려있으니 빈 통만 있으면 만들면 되요.
다이소가서 스프레이로 나오는 통 한개. 식초/퐁퐁을 넣으면 되는데 비율은 5:5 하기도 하고 7:3하기도 하니, 눈대중으로 하면 됩니다요! 시큼털털한 냄시가 나지만 그래도 흐읍!!




05/ 미리 뿌려두면 효과가 더 좋아요!

식퐁을 만들고 나서, 수경 앞과 뒤에 식퐁을 충분히 뿌려줍니다. 그리고 1-2시간 말려둔 후에 수영장에서 쓰면 김서림 방지가 훨씬 좋아져요. 저는 그냥 일요일 하루종일 냅두고 월요일 수영갈 때 닦아서 써보려구요

+) 식퐁을 수경에 미리 뿌려두고 수영할 때 써본 결과 90분 정도 깨끗하게 수경을 쓰고 수영할 수 있었습니다 !!



[출처] 수경 김서림 문제! 안티포그액VS식퐁 승자는?|작성자 Ru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