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Financial Info

국민연금 '내연금' 홈피에서 퇴직연금 정보도 조회

국민연금공단은 근로복지공단과의 정보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7월 1일부터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정보를 국민연금의 '내연금' 홈페이지(http://csa.nps.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가입자 26만여명이 연금정보를 한 곳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근로자 30인 이하 사업장은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근로복지공단을 통해서도 퇴직연금에 가입할 수 있다.

그간 '내연금'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과 개인연금, 주택연금 정보와 더불어 금융기관을 통해 가입한 퇴직연금 정보만 조회할 수 있었다.

'내연금' 홈페이지는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의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지원하고자 2009년 12월 개설한 노후준비서비스로 노후준비상담, 종합진단, 재무설계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별정우체국직원연금, 군인연금 등의 직역연금과 농지연금 등 다른 연금정보와도 단계적으로 연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2010년 12월부터 근로자 4명 이하 사업장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사업을 시작했고, 2012년 7월부터 근로자 30명 이하 사업장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5월말 현재 5만8천여개 사업장, 26만여명의 근로자가 가입했고, 적립금은 1조3천억원에 이른다.

근로복지공단은 중소 영세사업장 근로자들의 퇴직연금 체불을 예방하고, 노후소득 보장을 강화하고자 '퇴직연금기금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출처 : http://www.bokjiro.go.kr/nwel/welfareinfo/livwelnews/news/retireveNewsDetail.do?dataSid=655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