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Restaurant

마성의 중국만두 톱5

'만두'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밀은 후고기, 두부, 채소, 김치 등으로 버무린 만두소로 속을 채워 찌거나 튀긴 음식이다. 만두의 유래에 관해서는 여러 설이 전해지고 있다. 과거 제갈량은 남만 지역을 정벌하고 돌아오는 길에 심한 풍랑을 만나 사람 머리 49개를 신에게 바쳐야했는데 밀가루로 머리 모양을 빚어 제사를 지냈다는 일화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만두는 요우티아오(꽈배기), 도우지앙(두유), 훈둔(만둣국)과 함께 중국인들이 즐겨 먹는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다. 중국의 만두는 기름으로 바삭하게 구운 '쿼티에', 찐빵과 모양이 유사한 '만터우', 다진 고기와 육수가 들어간 '샤오룽바오', 한국식 물만두와 비슷한 '훈툰' 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한다. 한국에서 즐기는 중국 정통의 맛! 촉촉한 육즙이 느껴지는 중국 만두 맛집 베스트 5를 소개한다.


■ 바삭함과 촉촉함이 동시에...숙대 '구복만두'



'구복만두'는 한국인 남편과 중국인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중국식 만두 전문점이다. 2017, 2018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 2년 연속 선정된 곳으로 중국 구복 지역의 전통 만두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은이버섯을 우려낸 육수에 비법 전분을 섞어 만든 빙화수로 튀겨낸 '구복 전통만두'. 군만두와 찐만두의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두 반죽에 연근과 콩가루를 첨가한 후 쑥 향을 입혀 식사 후에도 속이 편안하다. 달걀, 부추, 양파, 새우로 푸짐하게 속을 채운 '통 새우 만두'도 인기 메뉴다.

▲위치: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10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둘째,넷째 주 월요일 휴무

▲가격: 구복전통만두 5천원, 통새우만두 7천원

▲후기(식신 어디가서먹지): 전통 중국식 만둣집. 양이 일단 맘에 들었던 거 같아요. 다른 유명한 중국 만둣집 가면 양이 적은데 여기는 양이 많네요. 즙이 있는 샤오룽바오 스타일도 맘에 들고요. 여기도 인기가 많아지면 어케 변할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아주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 정성을 담아 빚은 만두,후암동 '산동만두'



후암시장 인근에 자리 잡은 '산동만두'. 사장님이 만두피부터 소까지 직접 만든다. 부추, 김치, 새우, 채소를 이용한 군만두와 찐만두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 '새우 군만두'는 큼직한 새우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씹는 재미를 더한다.

중국 가정식방식으로 만두 안에 데친 배추를 넣은 '야채고기 찐만두'도 인기 메뉴. 배추의 은은한 단맛과 돼지고기의 감칠맛이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찐만두는 김치와 고기 반반씩 주문도 가능하다.

▲위치: 서울 용산구 후암로28길 7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월요일 휴무

▲가격: 새우 군만두 7천원, 야채고기 찐만두 6천원

▲후기(식신 이끼를키워요): 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만두도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편이에요~ 자리 없을 때는 포장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속에 육즙이 촉촉하니 살아있어서 너무 좋아요.


■ 입안 가득 느껴지는 육즙,연희동 '오향만두'


오향만두

가성비 좋기로 입소문 난 연희동 '오향만두'. 모든 음식은 주문 즉시 요리해 손님상에 올린다. 매장은 약 8개의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아담한 내부로 이루어져 있어 포장 손님도 많은편이다.

대표 메뉴는 한쪽만 튀겨내듯 바삭하게 구워낸 '군만두'.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취향에 따라 간이 삼삼하다고 느낄 수 있다.만두뿐 아니라 탕수육, 오향장육, 고추 잡채 등 다양한 중식 요리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2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5:00 - 17:30, 수요일 휴무

▲가격: 군만두 6천원, 찐만두 5천원, 탕수육 1만5천원, 오향장육 1만5천원

▲후기(식신 다이어트쩡): 매장이 작아서 테이블 다 차 있을 수도 있어요. 군만두는 꼭 시켜먹어 보세요.


■ 식욕을 돋우는 촉촉한 윤기, 마포 '산동만두'


마포 산동만두

마포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산동만두'.늦은 시간까지 대기가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많다. 대표 메뉴 '찐만두'는 겉면에 흐르는 윤기가 식욕을 돋운다. 부드러운 만두피를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팡하고 흘러나오는 육즙이 일품이다.

회향, 계피, 산초, 정향, 진피 등 다섯 가지 향신료로 우려낸 간장에 졸인 돼지고기를 다양한 고명과 곁들여 먹는 '오향장육'도 인기 메뉴. 포장 판매는 하지 않으며 6인 이상 고객은 입장이 불가능하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마포구 도화길 22-10

▲영업시간:평일 17:30 - 24:00, 토요일 17;30 - 22:00, 일요일 휴무

▲가격: 찐만두 6천원, 군만두 6천원

▲후기(식신 Narcisist): 정말 맛있는 중국식 만둣집. 찐만두와 군만두가 특히 유명하고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은 것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 정통 중식 요리의 진수,압구정 산동교자관


산동교자관

'산동교자관'은 화교 출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중식당이다. 10살 때부터 부모님께 전수받은 비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통 중식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만두를 한 번 쪄낸 다음, 기름에서 다시 한 번 구워내는 '군만두'. 다른 조리법보다 육즙을 묵직하게 머금고 있어 매력적.여러 종류의 해산물을 넣어 시원함을 더한 얼큰한육수에 만두를 넉넉하게 넣고 끓여낸 중국식 만둣국 '사천훈둔탕'도 인기 메뉴. 만두는 2인분 이상 포장 가능하며 군만두는 포장 불가능하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14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B/T 13:30 - 17:00

▲가격: 군만두 7천원, 찐만두 6천원, 사천훈둔탕 8천원

▲후기(식신 규성): 저랑 같이 몇몇 방문했었는데, 싫다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들 만족했던 곳.




[출처 : http://www.zdnet.co.kr/column/column_view.asp?artice_id=20181026085811&re=zd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