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Info

해외구매 스마트폰 설정

사용자의 단말기에 번호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로 이용하는 경우

공 단말기에 유심을 꽂고 신호를 잡으면 곧장 이용이 가능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유심에 전화번호를 비롯한 사용자 정보를 다운로드 받아 이를 단말기에 등록하는 이른바 나밍(NAMING, 혹은 유심 다운로드) 과정이 이루어져야 정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국내에 정식 출시되어 개통된 단말기는 그냥 유심만 바꿔 끼워도 원활하게 자동 등록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해외 출시 제품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게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유심을 꽂아도 통화가 되지 않거나, 통화는 되는데 데이터 통신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그리고 황당하게도 통화와 데이터 통신 모두 잘 되는데 단말기의 등록정보에만 전화번호가 '없음'으로 표기되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상태에선 일반 앱의 구동은 문제가 없는데 금융과 같은 개인정보 인증이 필요한 앱을 이용하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혹시나 질문자님의 단말기도 위와 같은 상태일 수 있으니 설정메뉴 ->휴대전화 정보로 이동해서 자신의 전화번호가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전화번호가 없음으로 표기된다면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직접 방문을 해서 기기 등록 및 개통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이 과정이 원활하게 처리된다면 문제가 해소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외의 요인으로는 2개의 유심을 꽂은 상태에서 일부 앱이 특정 슬롯의 유심만 인식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유심이 탑재된 슬롯의 위치를 바꾸거나 유심 1개만 꽂은 상태에서 오류가 일어나지 않는지 시험해 보는 등의 방법도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s://it.donga.com/29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