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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y III/Thinking

시그니처(SIGNATURE) & 세컨드라인(Second Line)


'시그니처(SIGNATURE)'는 사전적으로는 '서명', '음악 기호' 등의 의미가 있는데,
의류 브랜드 시장에서는
세컨드라인(Second Line)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같은 브랜드에서 만드는 조금 싼 제품 라인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를 두고 '
블루라벨(Blue Label)'이라고도 한답니다.

루이비통의 아트디렉터의 이름을 딴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는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Marc by Marc Jacobs)'라는 세컨드라인을, 디자이너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는 동명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데,
그 역시 2002년에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Michael Michael Kors)'라는 세컨드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출처 : http://eastman.tistory.com/149]



시그니처는 브랜드 마크와 로고타입이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며 사용하는 것을 금한다.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선택하여 사용하며, 시그니처의 활용시에는 원고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http://www.nanux.net/intro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