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ademy I/Windows

[Windows10]복원 지점 설정하기

시스템을 적절히 설정한 경우, 윈도우는 새 하드웨어 드라이버, 새 프로그램,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등 컴퓨터에 주요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설정의 스냅샷을 찍는다. 즉 복원 지점을 기록한다. 사용자는 시스템 설정을 아무 복원 지점으로나 되돌릴 수 있다.

복원 지점에는 드라이버와 주요 시스템 파일 등 특정 중요 프로그램의 레지스트리 항목과 사본이 포함되어 있다. 시스템을 복원 지점으로 되돌리면, 다시 말해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면, 현재의 설정과 프로그램을 이전의 버전으로 대체한다.

윈도우 7은 기본적으로 시스템 드라이브(일반적으로 C:)의 복원 지점을 생성했다. 복원 지점은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차지하지만, 복잡한 재설정 작업을 비교적 쉬운 복원 작업으로 바꿔 준다. 윈도우 10은 시스템 복원과 복원 지점 설정 기능 모두를 지원하며, 시스템 보호 기능 사용 여부는 윈도우 10 설치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시스템 보호를 활성화하고 복원 지점을 자동으로 설정하려면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따른다.



1단계. 윈도우 검색 창에서 ‘복원 지점’을 입력한다. 검색 결과에 나타난 "복원 지점 만들기"를 클릭한다.




2단계. 보호 설정 상자에서 중요한 하드 드라이브를 찾아 ‘설정’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해제’ 상태라면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아래의 ‘구성’을 클릭해 ‘시스템 보호 사용’을 선택한다.




참고로 구성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기본값을 변경할 이유는 거의 없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102494#csidxff59c03e9b94984a2d530a9f551e07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