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ademy I/Windows

[Windows10]광고 줄이기

윈도우 10은 여러 형태로 광고가 표시되며, 갈수록 성사긴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 시작 화면의 Candy Crush Soda나 FarmVille 2 타일이 전부가 아니다. 잠금 화면과 시작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를 이야기하고 있다. 오피스 365 광고, 새 엣지 브라우저 사용 권유 광고도 있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버전 1607 이전에도 귀찮았는데, 점점 더 귀찮은 존재가 되고 있다. 새 윈도우 10 베타 버전의 경우 잠금 화면에 '그루브 뮤직 패스'나 '마이크로소프트 그루브' 광고가 표시된다.



윈도우 10 프로 버전 사용자는 과거 일부 광고를 통제할 수 있었다. 그러나 1주년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점점 더 다양한 방법으로 더 많은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더 정교한 광고도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피스 2016 앱을 로컬에 설치하지 않은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 새로운 알림 광고가 보내지는 식이다.



전적으로 차단할 수는 없지만, 눈에 보이는 것부터 옵션이나 설정에서 제어할 수 있는 광고는 최대한 끄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선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배제해 보자.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화면으로 들어가면, 배경을 설정하는 드롭다운 메뉴가 있다. 여기서 윈도우 추천을 선택한 상태라면, 우선 배경을 사진이나 슬라이드로 바꾸자. 그러면 ‘잠금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가 나타날 것이다. 꺼버리자!





다음은 시작 메뉴에서 광고를 없내는 방법이다. 설정 > 개인 설정 > 시작으로 들어가면, ‘때때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라는 선택 항목이 있다. ‘끔’을 선택하면 된다.





알림 영역의 광고를 없애는 방법은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 설정 > 시스템 > 알림 및 작업에서 ‘윈도우에 대한 팁 표시’ 항목을 끄면 된다.





마지막으로 타깃 광고를 차단해 보자. 설정 > 개인 정보 > 일반에서 제일 위에 있는 ‘앱에서 광고 ID를 앱 간 환경에 사용하도록 허용’을 끄면 된다.





자주 광고나 알림을 띄우며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앱은 해당 앱 자체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 설정 > 시스템 > 앱 및 기능에서 해당 앱을 선택한 다음, 제거를 클릭해 주면 된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howto/102647#csidx0d7d3b95f204e5eafc324241cfd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