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는 할 일을 대신 정리해주고 미루는 버릇을 고쳐주는 다양한 생산성 앱이 존재한다. 그러나 훌륭한 생산성 앱을 따지자면 굳이 PC를 떠날 필요가 없다. 윈도우 10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가상 데스크톱
집중력에 관련된 써드파티 앱은 무수히 많지만, 윈도우 10의 가상 데스크톱은 사실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하다. 이메일, 트위터, 온갖 집중력을 흐트리는 앱을 한쪽 데스크톱에 몰아넣고, 작업해야 하는 엑셀 파일을 다른 한쪽 데스크톱에 놔두면 된다.
새로운 데스크톱을 만들려면, 작업 표시줄의 태스크 뷰 버튼을 누르고, 우측하단 ‘+새 데스크톱’을 클릭한다. Ctrl+D를 눌러도 된다. 가상 데스크톱 버튼이나 윈도우 키+Ctrl+화살표 단축키로 두 데스크톱 화면을 오갈 수 있다.
스냅 어시스트
윈도우 창을 잡고 좌우로 커서를 흔들면 복잡한 창이 싹 닫혀버리는 ‘에어로 스냅’ 기능은 윈도우 7에서 극찬을 받았다. 윈도우 10에서는 에어로 스냅 기능을 계속 활용할 수 있고, 또 한 화면에 최대 4개까지 창을 띄울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윈도우 창 맨 위에 커서를 두고 모니터 화면 한쪽 끝으로 이동한다. 그러면 주요 창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고, 다른 열려 있는 창이 화면에 어떻게 배분될 것인지가 타일 모양으로 나타난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여백 없이 나머지 절반 크기에 딱 맞게 리사이즈된다.
코타나 미리 알림
사용자의 활동을 지켜보고 기록해주는 실제 비서를 둘 수 없더라도, 비슷한 기능을 하는 코타나를 옆에 둘 수는 있다.
코타나 검색 창에서 ‘set reminder’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이제 잊어버리면 안 되는 중요한 일이 있으면 코타나 미리 알림을 클릭하고 이벤트 명이나 시간을 설정한다. 미리 알림 일정은 코타나를 연동할 수 있는 다른 기기에도 동기화 된다.
PDF로 바로 변환하기
맥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원하던 기능이 윈도우 10에서 구현됐다.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드롭박스 등의 앱에서 프린트 메뉴 > ‘마이크로소프트 프린트 to PDF’ 클릭 > 문서 이름과 저장 위치를 결정하고 저장하는 것이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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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itworld.co.kr/news/101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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