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ademy I/Windows

[Windows10]안전 모드 진입 후 클린 부팅으로 점검

PC에 설치한 장치 드라이버에 중에 어떤 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부팅 후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노트북 사용자 입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에서 Quick Launch Buttons 드라이버를 MS 업데이트 받고 부팅시 로고에서 진입 안돼는 현상이 발생하고 부팅 중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드라이버를 지우니 정상 부팅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 진입 후 클린 부팅으로 점검

pc를 켜고 사용자 계정 이미지 사진에서 화면 우측 하단의 전원 아이콘을 눌러 나타나는 다시 시작 버튼을 Shift 키와 함께 클릭합니다. 아니면 바탕화면에서 로그 아웃 후 시도합니다.


PC가 다시 시작하며 WinRE 환경의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내용중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을 누르면 PC가 다시 한번 재시작되며 안전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나타나는 메뉴 중 드라이버 서명 적용 사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1. 윈도우즈10 자동업데이트로 받은 드라이버 말고 pc 제조사 및 장치 제조사 홈페이지 접속 후 윈도우즈 10과 호환 가능한 최신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해 봅니다.



2. 윈도우즈10 업그레이드 전 문제가 없던 하위버전의 윈도우즈에서 사용한 장치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해 봅니다.




참고:


윈도우10 th2 업데이트 이후 부팅속도가 느려졌어요



http://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update/%EC%9C%88%EB%8F%84%EC%9A%B010-th2/b6cfe3b3-dba4-48d0-a946-80e7d6d9c39b


※ 응답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답변으로 표시]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유사한 증상을 겪는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