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ademy I/Windows

[Windows10]윈도우 설치 미디어로 윈도우 10 새로 설치하기

윈도우 설치 미디어로 윈도우 10 새로 설치하기



윈도우 10 설치 방법 중 ‘새로 설치’나 ‘클린 설치’는 기존의 윈도우 파일을 모두 삭제하고 드라이브를 깨끗이 비운 상태에서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7이나 8에서 윈도우 10을 새로 설치할 수도 있고,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윈도우 10을 새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할 때는 윈도우 설치 미디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01.

사용자 시스템의 CMOS SETUP을 수정하거나 부팅 순서를 변경하여 USB로 부팅할 수 있도록 설정한 뒤, 윈도우 설치 미디어로 부팅합니다.

 

02.

사용할 언어를 비롯해 기본 설정이 나타나면 선택 사항을 확인한 뒤, [다음]을 선택합니다.


 

03.


[지금 설치]를 클릭해 윈도우 설치를 시작합니다.


 

04.


윈도우 10 제품 키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잠깐만요
윈도우 10을 재설치하는 경우에는 [제품 키가 없음]을 클릭하세요. 이 경우에는 윈도우 10 설치 후 자동으로 정품 인증이 됩니다.



 

05.


사용권 계약서를 읽고 [동의함]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06.


설치 유형은 [사용자 지정 : 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합니다.


 

07.


윈도우 10을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만약 선택한 드라이브에 기존의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해당 자료는 ‘Windows.old’라는 폴더로 옮겨집니다.

잠깐만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던 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설치하고 싶다면 드라이브 목록 아래에 있는 [포맷]을 클릭합니다.



 

08.


잠시 기다리면 윈도우 파일을 설치하면서 시스템이 여러 번 재부팅 되며 윈도우가 설치됩니다.


 

09.


윈도우 설치가 끝나면 윈도우 환경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역’은 자동으로 [한국]으로 선택됩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10.


자판 배열은 기본적으로 [Microsoft 입력기]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11.


키보드 레이아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따로 추가할 키보드 레이아웃이 없다면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12.


조직이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윈도우라면 [개인용 설정]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3.


윈도우 10에서 사용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현재 컴퓨터 하나만 사용하겠다면 화면 왼쪽 아래의 [오프라인 계정]을 클릭합니다.

잠깐만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다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14.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5.


PIN을 이용하면 하나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암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PIN을 만들려면 [PIN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16.


사용할 PIN 암호를 입력합니다. PIN 암호는 기본적으로 숫자를 사용하는데, 문자나 기호를 같이 사용하려면 [문자 및 기호 포함]에 체크한 후 사용합니다. PIN 암호를 입력했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7.


윈도우 10과 휴대폰을 연결해서 사진을 옮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연결하지 않겠다면 [나중에 하기]를 클릭합니다.


 

18.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OneDrive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PC에 파일 저장만]을 클릭합니다.


 

19.


개인 정보를 윈도우 10에서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정보를 사용하도록 허용되어 있습니다. 모두 설정했다면 [수락]을 클릭합니다.


 

20.


잠시 기다리면 윈도우 10 환경 설정이 진행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합니다.


 

21.


윈도우 10 설치가 끝나면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인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윈도우 10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기능들을 간단히 훑어보세요 하나씩 살펴보면 윈도우 10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477419&memberNo=607398&vType=VERTI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