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Trip

[대만]중부지역 관광지 - 타이중,르위에탄,장화 등

타이완의 중부 지역은 산과 호수, 빛나는 바다, 우렁찬 소리를 내는 강, 김이 나는 온천, 눈으로 덮힌 우뚝 솟은 봉우리, 싱싱한 열대림, 에메랄드 빛 산림과 암벽의 협곡 등 타이완의 놀랄만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준다.

 

 

 

타이쭝시(台中市 http://www.tccg.gov.tw/)
타이쭝시는 타이완의 중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기후가 온난하여 사람이 생활하기에 아주 적당한 신흥도시이다. 이곳은 또한300여년의 발전역사를 간직한 곳으로 타이완 북부와 남부의 교통과 경제를 잇는 중요한 거점도시이기도 하다. 타이베이, 까오숑과 함께 타이완의 3대도시로서, 문화의 도시이기도 한 타이쭝시는 타이완의 넘치는 활력을 느껴볼 수 있는 대표적 도시이다.
시내의 상업지구에는 대형백화점 및 상점들이 즐비하고 특히, 타이쭝 항만일대는 그 규모가 크기로 타이완내에서도 유명하다. 또한, 세밀하게 계획되어진 예술거리와 녹조공원, 예를 들어 리샹구어예술거리(理想國 ),
찡밍1가(精明),후수이안(湖水岸),또우후이공원(都會公園),식물공원, 민속공원 등은 타이쭝 시민들로 하여금, 바쁜 일상생활속에서도 여유로움과 푸르름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타이쭝시가 비록 신흥도시이기는 하지만, 시내에는 타이쭝역、완허궁(萬和宮)、러청궁(樂成宮)등 상당히 많은 고적지가 보전되어 있는데,이곳들을 직접 찾아가 보는 것이 타이쭝 역사 자취를 체험해보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타이쭝시는 예술문화방면도 매우 중요시여겨 국립자연과학박물관、미술관、문영관(文英館)등을 포함한 여러 장소에서 다채롭고 수준 높은 문화행사를 펼치고, 과학지식과 풍부한 볼거리를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타이쭝 기본정보]
*면적:동서14.2㎞, 남북 11.3㎞. 총면적 약163.4㎢. 분지지형.
*위치:타이완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방이 타이쭝현과 연접해있음.
*인구:현재 총인구는 약 950,000여명임.
*행정구역:타이쭝시는 총8개 행정구역 즉, 북구, 중구, 동구, 남구, 서구, 서둔구, 남둔구, 북둔구로 나뉘어져 있음.
*기후:연평균 약 23℃로 온화하고 쾌적하여 생활하기 좋은 도시.
*전압:110V 60Hz

 

 

 

난터우현(南投縣)

중부지역이 타이완의 심장부에 해당한다면 난터우(南投)야 말로 「타이완의 심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난터우는 타이완에서 바다를 접하지 않은 유일한 현이기도 하다.
면적은 410평방킬로미터이며 경내에 산악지대가 많고 평지가 적은 편이라 사면이 푸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관광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때문에 난터우에서는 푸리, 수이리(水里), 지지(集集) 등 정감 넘치는 작은 마을들을 여행할 수 있으며 또한 시터우(溪頭), 선린시(杉林溪), 르위에탄(日月潭), 구족문화촌(九族文化村)등 산과 호수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출처: 대만관광청 http://www.tourtaiwan.or.kr/
(관광청의 허락하에 올립니다. 저작권은 관광청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