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Trip

[대만]동부지역 관광지 - 화련,타이동,뤼다오 등

동부 타이완은 중앙산맥과 높은 산들로 인해서 다른 대만지역으로부터 고립된 지역이다. 따라서 인구가 적고 공해도 없다. 타이완에서 가장 경치가 아름답고 접근하기 쉬운 관광지가 동부에 있으며, 또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루꺼협곡이 이곳 동부 관광지에 있다.

 

 

 

화리엔현(花蓮縣 http://www.hl.gov.tw/)

타이쭝(台中)시의 중앙횡단고속도로의 동쪽끝 화리엔(花蓮)이라는 작은 도시는 타이완의 5대 국제항의 하나이며, 타이루꺼(太魯閣)협곡 관광의 거점이 된다. 화리엔은 단순히 타이루꺼협곡 관광의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공예가들에겐 거대한 대리석을 다양한 용도로 쓰기 위한 채석지이다.
그들은 수백곳의 상점에 내어 놓을 값싼 수공예 동물조각, 서양장기셋트, 부엌용품, 가구등 여러가지를 만든다. 화리엔은 또 원주민 처녀들의 춤과 노래의 공연으로 유명하다. 거의 8000명에 달하는 원주민의 이지역에 살고 있는데, 대부분이 아메이(阿美)족이다. 이 도시는 근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아주 이상적인 곳에 자리잡고 있다. 북쪽으로는 쑤아오(蘇澳)로 가는 고속도로가 있고 서쪽에는 타이루꺼(太魯閣)협곡을 통과하는 중앙횡단 고속도로가 있으며, 동쪽으로는 동부해안 국립관광지가 있다.

 

 

 

타이동현(台東縣 http://www.taitung.gov.tw)

조용한 타이동은 관광객에게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근처 지역 1일 관광의 편리한 출발점이 된다. 북쪽으로 동부해안 국립관광지가 있고 내륙으로는 남부횡단 고속도로의 동쪽끝이다.
동쪽으로는 뤼다오, 란위다오가 있고, 남쪽으로는 지본(知本)온천이 있다. 타이동은 적절한 숙박시설이 있고 주요 철도, 항공기, 고속버스 여행의 교차점이다. 비록 현대적인 기준까지는 덜 발전되었지만, 타이동은 중국인들의 초기 정착지였다. 원래 이곳에 살았던 부족들은 오래전에 사라졌으며, 현재 타이동에 살고 있는 원주민들은 아직도 그 인구가 다른 지역에 섞여 있는 원주민 수효보다 많다.

 

 

 

 

 

출처: 대만관광청 http://www.tourtaiwan.or.kr/
(관광청의 허락하에 올립니다. 저작권은 관광청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