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Info

2014년 베스트셀러 읽기

1.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정여울 저/홍익출판사)
문학평론가 정여울이 대한항공과 33만 여행자와 함께 유럽의 테마별 베스트 여행지 1백 곳을 선정해 1백 개의 유럽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사진과 글의 감수성이 섬세하고 촘촘해 독자들의 여행 갈증을 모자람 없이 풀어준다는 평이다.



2. 여자 없는 남자들 (무라카미 하루키 저/문학동네)
돌아온 하루키의 저력은 역시 대단했다. 10월 셋째 주 현재 교보문고 소설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루키가 「도쿄 기담집」 이후 9년 만에 펴낸 단편집으로 일본 출간 당시 예약 판매로만 3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화제의 책이다.



3. 정글만리 (조정래 저/해냄출판사)
교보문고 상반기 베스트셀러 종합 5위를 차지한 작품. 세계의 중심으로 급부상한 중국을 배경으로 실감 나는 비즈니스맨들의 생존기를 그려 큰 사랑을 받았다. 오늘날의 중국을 알고 싶은 이들에게 필독서로 꼽힌다.



4.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케이트 디카밀로 글/배그램 이바툴린 그림/비룡소)
2014 상반기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최고의 화제작. SBS-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해 유명해진 작품으로, 주인의 보살핌과 사랑 속에서 편안한 삶을 살던 토끼 인형이 길 위에서 세상의 혹독함을 겪으며 성장하는 과정이 우리들 인생과 닮았다.



5. 1cm+ 일 센티 플러스 (김은주 글/양현정 그림/허밍버드)
올 상반기 가장 인기 있었던 에세이. 무심코 지나쳐온 일상의 평범한 순간들에서 딱 1cm만큼의 길이 혹은 깊이에 더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나서는 여행기. 예쁜 그림과 말랑말랑한 감성이 합쳐져 부담 없이 읽힌다.



6. 감정수업 (강신주 저/민음사)
철학자의 시선으로 본 인간의 48가지 얼굴. 스피노자와 세계문학 그리고 명화를 통해 메말라가는 현대인의 감정 회복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감정을 지키는 주인으로 살고 있는가"라는 저자의 질문이 묵직하게 다가온다.



7. 21세기 자본 (토마 피케티 저/글항아리)
피케티 열풍이 매섭다. 사회 분야 서적 중 지금 가장 '핫'한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소득과 부의 불평등을 통렬하게 분석했다는 평이다. 10월 셋째 주 현재 정치 사회 분야 1위.



8. 미 비포 유 (조조 모예스 저/살림)
돈, 명예, 외모를 모두 가졌지만 불의의 사고로 사지 마비 환자가 된 젊은 남자 사업가와 마음 따뜻하고 열정 넘치는 간병인 여자의 사랑 이야기. 시한부 인생을 사는 남자와 그를 지키는 여자의 모습은 유쾌하면서도 가슴 찡하다. 올 상반기 국내에서 12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출처 : http://media.daum.net/life/living/tips/newsview?newsId=20141107142728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