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ademy I/IT

에이텐 블루투스 연결 탭 'CS533', 스마트폰∙태블릿PC 필수품

[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가 선보이고 있는 USB 블루투스 KM(키보드/마우스) 스위치 'CS533' 탭(Tap)이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자들의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70%가 넘고, 태블릿PC 보급률도 25% 이상을 넘어선 가운데,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태블릿PC 사용 인구 비율이 앞으로 점차 증가해 4년 뒤인 2018년에는 43.9%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상당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사용자들은 업무효율성을 위해 별도의 입력장치 사용을 원하고 있지만 만족할만한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다. 사용자들의 니즈를 분명히 파악하고 반영한 에이텐의 USB 블루투스 KM 스위치 'CS533'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태블릿PC와 유선 키보드 및 마우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편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이다.



 



 
▲ 블루투스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스마트폰, 태블릿PC로 연결하는 탭


CS533은 USB 신호를 블루투스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KM(키보드∙마우스) 스위치다. 따라서 'CS533'을 활용하면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블루투스 기기를 유선 키보드•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CS533과 일반 유선 키보드, 마우스만 있으면 KVM(키보드∙비디오∙마우스) 스위치를 사용하듯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세 대의 기기를 전환해 가며 제어할 수 있다. USB 핫 플러그가 지원돼 일반 유선 키보드 마우스가 설치돼 있는 컴퓨터와의 연결이 손쉽고, 핫키 기능을 갖춰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 간의 전환 및 제어도 빠르다.


또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의 각도를 두 단계(70도, 20도)로 조절해 사용자의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USB 허브, USB 벽 플러그, USB 전원 어댑터를 지원하며, 가격은 6만원대다. 제품은 공식 대리점 및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 마켓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첸순청 에이텐 대표는 “USB 블루투스 KM 스위치 CS533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간에 키보드를 공유해 사용하고자 하는 학생, 사무원, 영업사원, 맥 사용자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된 환경을 제공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이텐코리아는 전세계의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해 주는 선도적인 솔루션 제조회사다. 에이텐 제품과 솔루션은 2대 이상의 컴퓨터 및 서버, 기타 네트워크 장치를 제어 및 관리,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동시에 회사의 각종 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69]